gnb 바로가기 contents 바로가기

뉴스룸

공고 게시판 게시글 내용
대우건설, 인천 중구청과 ‘공동육아나눔터’ 설치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20.10.07

대우건설, 인천 중구청과 

‘공동육아나눔터’ 설치 업무협약 체결

 

•  11월 임차인 모집 예정인 ‘운서역 푸르지오 더스카이’ 단지내 공동육아나눔터 설치

•  20년간 무상임대 조건으로 대우건설 시공, 인천 중구청 운영 예정

•  단지내 영유아 및 취학아동 자녀를 둔 부모들의 부담을 크게 덜어줄 것으로 기대

 

 

<사진설명 : 대우건설이 인천 중구청과 지난 6일 ‘운서역 푸르지오 더스카이’ 단지에 공동육아나눔터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 체결 후 안상태 대우건설 마케팅실장(오른쪽), 홍인성 인천 중구청장(가운데), 박사은 인천공항영종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 리츠사업본부장(왼쪽) 등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대우건설은 인천 중구청과 지난 6일 ‘운서역 푸르지오 더스카이’ 단지 내 공동육아나눔터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운서역 푸르지오 더스카이’는 ㈜인천공항영종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이하 임대사업자)가 시행하고, 대우건설이 시공 및 임대운영을 맡은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사업으로 인천광역시 중구 영종하늘도시 A12블록에 지하 2층 ~ 지상 25층 17개동, 1,445세대 규모로 조성되고 있다. 오는 11월 임차인 모집을 진행할 계획이며, 입주는 2021년 7월로 예정되어 있다. 

 

이번에 업무협약을 체결한 ‘공동육아나눔터’는 자녀를 키우는 부모들이 이웃과 함께 공동 활동과 소통을 통해 육아 부담을 더는 열린 공동체 공간으로, 임대사업자가 20년간 무상임대 조건으로 제공하여 인천 중구청에서 운영을 맡게 된다. 

 

대우건설 안상태 마케팅실장은 “맞벌이 인구가 늘어가는 추세 속에서 이번 협약이 단지 내 영유아 및 취학아동 자녀를 둔 부모들의 부담을 크게 덜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2022년 개원예정인 단지 내 구립어린이집과 공동육아나눔터는 운서역 푸르지오 더스카이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여 줄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3만 5천 가구 이상의 주거상품을 공급하며 민간공급 1위를 달성할 것이 유력한 대우건설은 운영을 맡고 있는 임대사업 단지에서도 입주자들의 공동체 문화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주거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대우건설이 직접 시행, 시공, 임대운영까지 담당하고 있는 ‘동탄 행복마을 푸르지오’는 마을공동체 프로그램들을 바탕으로 입주민들의 재능기부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난 7월 국토교통부 및 한국토지주택공사(LH)로부터 주거서비스 인증 최고 등급인 ‘최우수’를 획득한 바 있다.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