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b 바로가기 contents 바로가기

뉴스룸

공고 게시판 게시글 내용
대우건설 대학생 홍보대사 19기, 성황리에 활동 마쳐
등록일 2022.11.17

대우건설 대학생 홍보대사 19기, 성황리에 활동 마쳐


•  대우건설 대학생 홍보대사 19기, 지난 11일 공식 해단

•  국내 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기업 홍보 활동 및 건설업 체험 기회 제공

•  정대우 팝업 스토어, 대학상권 소상공인 점포 환경개선 등 ‘MZ 세대’ 중심 프로그램 전개



  대우건설(대표이사 백정완)은 지난 11일, 해단식과 함께 ‘대우건설 대학생 홍보대사 19기’ 공식 활동을 종료했다고 밝혔다.



 

<사진 설명: 대우건설 본사에서 개최된 ‘대우건설 대학생 홍보대사 19기’ 해단식 현장>

 


  대우건설 대학생 홍보대사(이하 대대홍)는 국내 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기업 홍보 활동 및 건설업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대우건설의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2022년 19기로 선발된 대대홍은 엔데믹(endemic) 전환에 따라 온·오프라인 융합 활동을 진행했으며, 올해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간 총 30명의 대학생이 참여했다.


  대대홍 19기는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은 대학가 소상공인들을 위해 점포 환경을 개선하고, 대우건설 대표 캐릭터인 ‘정대우’의 유튜브 콘텐츠를 직접 기획, 제작하는 등 관련 활동을 전개해 왔다. 대대홍 활동의 모든 과정 및 결과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여러 SNS 채널을 통해 홍보됐으며, 현재까지 생산된 약 3,500건의 콘텐츠가 83만여 건 이상의 조회ㆍ공감 수를 기록했다.



 

<사진 설명: 10월 25일(화)부터 11월 5일(토)까지 성수동 ‘프로젝트 렌트’에서 진행된 정대우 팝업 스토어>

 

 

  특히 대대홍 19기가 기획 및 운영 전반을 도맡은 ‘정대우 팝업 스토어’는 대우건설 대표 캐릭터의 생일 카페 콘셉트로 기획되어 성황리에 종료됐다. 본 행사는 MZ 세대의 핫 플레이스인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프로젝트 렌트’ 6호점에서 12일간 진행됐으며, 총 관람객 수 약 2,600명의 열띤 호응을 얻었다.


  대대홍 19기 이아연 활동자는 “대대홍 활동 전후로 많은 것이 바뀌었다”면서, “힘든 때도 있었지만 그만큼 배운 점이 많고 소중한 인연들 역시 얻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또 “활동을 거치며 스스로 한 단계 발전함을 느껴 좀처럼 경험하기 힘든 유익한 활동이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대홍은 2009년 창단한 건설업계 최초의 대학생 홍보대사로 올해 14년째를 맞이한 장수 프로그램이다. 2022년까지 총 19기수, 766명의 수료자를 배출하며 △ 이웃사랑 희망의 집 고치기 △ 집배원 쉼터 환경개선 인테리어 △ 마음을 잇는 마음대교 캠페인 △ 플로깅 투게더 캠페인 등 의미 있는 대외활동을 펼쳐 왔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대우건설 대학생 홍보대사는 MZ 세대에게 친근하게 다가설 수 있는 기회일 뿐만 아니라 참가자들에게 풍부한 경험을 제공하는 데 의의가 있다”면서, “대대홍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들이 한 층 더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목록
TOP